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해 현재 계정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 / 2달 넘게 지속 중 (미치겠음)
    아무말 대잔치 2022. 10. 26. 14:40
    728x90
    반응형


    Part 1. 아직도 광고 게재 제한중 ㅋㅋㅋ (무려 8월 24일 부터)


    지금 벌써 10월 26일인데 아직도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중임 ㅋㅋㅋㅋㅋ

    도대체 무효 트래픽이란 무엇인가?

    - 내가 내 광고를 누름 (한번 누른거라도 패널티 있음)
    - 타인이 내 광고를 계속 누름 (고의적인 공격)
    - 누가 내 링크를 공유해서 대량접속한 경우 (sns 통해 공유하는 경우)


    과연 정말 내가 진짜로 내 광고를 눌렀는가...?

    아무리 생각해도 잘 모르겠다.......

    근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나는 평소 내 글을 자주 보는 편인데

    남의 글인줄 알고 광고를 눌렀던 것일까..?

    그래서 이런 고통을 받고 있는 것일까..?
    도저히 모르겠다.

    그렇다면, 2번 때문이라면 내가 밝혀내긴 어렵고...

    (애널리틱스를 통해 IP 추적을 미리 신청해두자..... 당하고 나서 신청하면 늦음)


    3번 이라면 약간 의심가는 정황이 있는데,

    최근 갑자기 <나의 주식잡담글>에 하트가 열개 이상 눌려졌는데

    아무래도 누가 SNS에 링크를 공유해서

    다량의 접속자가 발생한거 같음...

    근데 이거 때문에 무효트래픽 문제가 된다고?

    내가 링크 공유한 것도 아니고, 사람들이 글 읽으려고 들어온 것 뿐인데 이게 왜 문제냐....
    (ㅠㅠㅠㅠ 이걸 이상감지하는 구글 로봇이 잘못 아니냐 ;;;; 내가 어그로 끌려고 일부러 링크 공유한 것도 아닌데 씨익...)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해 현재 계정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 키워드로 검색해서 나오는 거의 모든 글을 읽는 중인데
    해결책은 정말 딱히 없어보인다.


    전부다 기다리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다고 한다.







    Part 2. 애드센스에 이의신청



    이의신청은 해봤지만, 자동응답 메일서비스가 오던데, 효과는 별로 없는 듯 하다.

    구글로봇이 모니터링 하고 해제를 해준다는데, 그럼 8월 24일부터 지속적으로 누가 무효트래픽을 발생시키고 있다는 것인가..?

    제한 기간이 언제까지인지, 제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가 없으니 너무 답답하다. 정말

    내 티스토리에 문제가 있는 건가...ㅜㅜ 태그 이런게 잘못됐나?




    이거 답변도 답답한게 ㅋㅋㅋ

    3번 내용 보면, 이의신청이 잘 제출되었고 검토를 해보겠다는 건지

    아니면 1번처럼 이의신청 양식에 오류가 있으니

    다시 서류를 작성해서 내라는 것인지

    애매모호하게 작성되어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나 화병난다 구글 ㅋㅋ)

    여튼 3번이라고 생각하고

    정신승리 한다.




    Part 3. 구글 애널리틱스 통해 IP추척 시작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IP추적을 시작했다!

    설정하고 다음날 부터 보인다고 했지만

    나는 설정-연결 후 한 일주일이 지나서야 IP추적이 되기 시작함.

    그래서 내가 잘못 연결설정 한 줄 알고 포기하려고 했는데,

    일주일 후쯤 들어가서 보니 IP추적 내역이 잘 뜨더라!

    (연결하는 법은 검색 통해서 블로그와 유투브를 보고 그대로 따라하면 됨!)



    하지만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임 ㅋㅋㅋㅋ

    지금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중이기 때문에

    누가 고의적으로 광고를 누르거나 하는걸 볼 수가 없음

    (애드센스 광고 클릭이 다 0으로 뜸)





    무효트래픽으로 광고제한 되기 전에 설정해야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의신청 할 때, 의심 IP를 신고할 수 있다.)


    그리고 IP추적 설정하고 나서

    네이버 검색 유입이 0으로 감소해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설정을 다시하고

    검토 수집 요청을 하니깐,

    (하루 50개 밖에 신청안돼서 이틀에 걸쳐서 함)

    그제서야 네이버 검색유입이 되기 시작함.


    이상하게 IP수집 설정을 하고나니 네이버 검색 유입이 감소했다는 후기글이 간간히 보이기는 한다.


    (네이버 검색로봇이 내 페이지에 접속 할 수 없다? 이런식으로 뜨는데, 플러그인도 다 정상이고 태그도 잘 되어있는데....)


    여튼 다시 페이지 수집,검토 요청을 넣고, 다음 날 부터 다시 네이버 검색유입이 시작됨!





    Part 4. 한달이면 풀릴 줄 알았더니, 길면 4개월도 된다는데?


    이부분이 제일 고통스러운데, 오래 걸려도 한 두달이면 풀릴 줄 알았더니, 아직까지도 안풀림 ;;;;

    3~4개월 간다고 생각하니 왜 이렇게 마음이 아픈지....고통스럽다 정말
    (눈물 줄줄)

    수익 감소도 수익 감소인데, 티스토리 운영하는 재미를 잃어버림....

    다른 분들 글 잃어보면, 빠르면 6일 만에 또는 최대 두달 정도에 해제 되었다고 뜨는데 왜 저는 안되는 것인지요? 애드센스님? 구글님?

    똑똑똑. 정말 이해 할수가 없네요
    (좌절)

    이러다 6개월까지도 제한 가는거 아니냐고요

    8.24일에 내 애드센스 광고수익 보면 2.4불인가 그런데,

    이걸 내가 눌러서 생긴거가 아니면 누가 고의적으로 공격해서 그런건가 ㅠㅠ

    의심되면 그냥 그 광고수익을 제거하지 광고게재 제한 이렇게 몇 개월씩 하는거 가혹하다구요
    (눈물 줄줄줄)



    Part 5. 풀리면 댓글로 남길게요



    광고게재 제한 풀리면, 댓글로 언제 풀렸는지 남기겠습니다.




    끗.



    끗.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