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 후유증 (후각상실, 안면홍조) / 확찐자가 되는 과정 (레몬딜버터 만들기)
    아무말 대잔치 2022. 11. 15. 00:13
    728x90
    반응형


    지난 11월 9일 수요일,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간 지 5일째 일요일. 코막힘이 많이 나아져서 숨을 드디어 코로 쉴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이야? 라면을 끓여 먹어도 냄새를 전혀 느낄 수가 없다. 엉엉엉.

    오히려 콧물 줄줄 흐를 때는 짜파게티 끓여 먹고 맛을 느꼈었는데 지금 콧물, 코막힘 증상이 없어지고 나서 정상적으로 코로 자가호흡하는데 후각이 상실돼버렸다.

    게다가 시도 때도 없이 얼굴이 화끈 거리는, 안면홍조 증상도 나타났다. 코로나 후유증인가요, 이거?




    키워드 01 # 시간이 지나면 돌아온다고 하는데, 영 불안하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나와 같은 증상을 겪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았다.

    다른 사람들도 역시, 열흘에서 보름 정도 지나니 어느 정도 후각이 되돌아왔다고 한다.

    하지만, 안 돌아오면 어쩌지? 이런 불안한 생각이 마구마구 든다. 무섭다고요 ㅜㅜ

    안 그래도 최근에 조 말론 라임 바질 앤 만다린 비누랑 샴푸 샀는데, 이걸로 샤워를 해도 냄새를 전혀 느낄 수가 없다. 좌절스럽다. 내 최애 향기를 맡지 못하다니.

    향수도 뿌려보고, 라면 냄새도 킁킁 맡아봐도 무색무취처럼 느껴진다. 코로나 후유증, 후각 상실 말 무섭네 이거....



    키워드 02 # 후각 훈련, 비타민 먹기, 이비인후과 방문하기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한 후각 상실 시, 냄새를 맡는 걸 훈련하는 연습을 하라고 나온다. 일단, 짧게 맡지 말고 긴~~ 호흡으로 냄새를 들이쉬고 내쉬는 연습을 통해 후각을 일깨우라는 것이다.

    그다음에 비타민 먹기, 이게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몸의 생체 신호와 면역력 강화를 위해 영양제를 잘 챙겨 먹으라는 의미인 것 같다.

    마지막으로, 어떤 분의 블로그를 보니 이비인후과에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봤더니, 코 안에 염증이 많아서 염증을 제거하는 약을 처방받았다고 한다.

    (현재는 콧물이 없어도 구강구조 상, 코안에는 농이 가득 찰 수도 있다. 평소 내가 비염을 앓고 있던 점을 고려하면, 병원을 반드시 내원해야겠다. 고통스러운 축농증, 부비동염 ㅜㅜ)


    그리고 원래 추우면 안면 홍조가 심한 편이었는데, 코로나 걸리고 나서는 아무것도 안 해도 안면홍조가 너무 심해서, 얼굴이 화끈거리는 게 느껴져서 계속 찬물로 샤워를 해야 할 정도이다.

    (일하고 있는데, 아무 이유 없이 안면 홍조가 올라온다고 생각하니 정말 끔찍하다...)

    코로나는 평소 내가 앓고 있던 모든 허약 부위에 폭탄을 투여한 듯, 과다 반응을 일으키는 무서운 질병인 거 같다.

    평소 비염과 홍조가 심한 편이었는데 진심 이번에 숨 못 쉬고 얼굴 너무 빨갛고 따가워서 죽는 줄 알았음. 그리고 내 몸 안의 모든 장기에서 내상 입은 듯한 심각한 근육통을 느꼈음.
    (그냥 장기가 아팠음)



    키워드 03 # 코로나 확진자가 확 찐자로 가는 과정


    나혼산을 보니 키가 레몬 딜 버터를 만들어 먹는다. 보자마자 따라 해 먹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쿠팡 프레시 배송을 시킴 ㅋㅋㅋㅋ

    (평소 쿠팡 와우 회원이라서, 오전에 주문하니 당일 저녁 7시쯤에 도착해서, 바로 만들어 먹었다. 쿠팡 로켓 배송은 주말에도 배송 금방 되고 진짜 편리하다.)


    레몬 + 이즈니 버터 + 딜 허브 + 누텔라


    빵은 코스트코에서 호밀 빵을 준비하고, 인터넷에서 찾은 레시피대로 딜 허브와 레몬을 세척하고 버터와 쉐킷 쉐킷 하니 그럴듯한 비주 일어 완성되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 ㅋㅋ 코로나 때문에 후각 상실 상태라서, 레몬 딜 버터에서 아무 맛도 안나 ㅋㅋㅋ ㅋㅋㅋ
    (원래 버터 맛이라서 향기 나 풍미가 없는 건지...... 제가 코로나로 후각 상실 상태라서 그런 건지...)


    일단 빵에다가 버터랑 잼이랑 누텔라 발라 먹고, 급 느끼해져서 라면을 끓여 먹는데, 라면에서도 아무 맛도 안남. 결론은 코로나가 잘못함.
    (눈물 줄줄, 맛있는 걸 먹는데 왜 맛을 느끼질 못하니... 어쩐지 운수가 좋더라니...)

    레몬딜버터 만들기 (쿠팡프레시 배송)
    나혼산 키 레몬딜버터 따라 만들기
    이즈니버터 레몬 딜
    레몬딜버터 만들기



    키워드 04 # 살찐 자 일기


    코로나 확진자로 시작해서.... 확 찐자가 됨. 그리고 살찐 자로 끝남. 끝.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