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엄마가 계약결혼 했다 (카카페 로판 추천, 성장 힐링물 로판)
    언니가 추천하고/로판 줄거리,결말 소개 2022. 12. 26. 19:37
    728x90
    반응형

    기다리고 기다렸던 추혜연 작가님의 컴백을 기념하는 의미로, 로판추천글 엄마가 계약결혼 했다 작성합니다.






    동생: 언냐, 엄마가 계약결혼 했다 봤어?




    엄마: 뭐라고?





    동생: 아니, 엄마 말고







    [카카오페이지 로판 추천 / 카카페 로판추천]

    엄마가 계약결혼 했다

    글작가: 시야
    그림작가: 추혜연
    발행자: 패러그래프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키워드 #육아물 #성장물 #힐링물 #로판 #엄마가회귀 #딸시점 #용 #마법사 #권능족 #울프족 #뱀족 #까마귀족 #용의후손 황족 #용의후손


    #힐링성장 로판 추천
    #엄마가 계약 결혼했다 읽은데까지 줄거리 씀



    키워드 01 # 리리카 & 피요르드 바라트


    리리카는 엄마가 선물해 준 양산을 들고 산책하다가, 양산이 바람에 날라가고
    (양산을 꼭 쥐고 있던 리리카도 함께 날라간다 ㅋㅋㅋㅋㅋ), 정원에서 휴식중이던 피요르드 바라트와 우연히 마주친다. 요정의 자태를 갖춘 피요르드에게 리리카는 첫눈에 반하고 만다.

    하지만 황제파와 대척점에 있는 귀족파의 수장이 있는 바라트 가문의 후손. 바라트 가문은 아실만 없으면 피요르드가 황위를 이을 수 있다고 생각해고, 아실을 암살해서 제거하려 한다.

    (아실은 리리카와 함께 있는 피요르드만 보면 못 잡아 먹어서 안달이다.)

    리리카는 피요르드에게 말동무 친구를 청하지만, 어째서 인지 피요르드에게서 답장이 없다. 갑자기 잔뜩 멍든 얼굴로 세뇌당한 듯한 피요르드가 나타나고 리리카는 황태자 전하의 오두막으로 데려가 몰래 피요르드를 치료 해준다.
    (바라트 공작은 피요르드를 물건 취급하고, 말을 듣지 않으면 신체적으로 제압하려 한다.)



    키워드 02 # 아실과 리리카의 소풍


    황제(알테어스)는 아실이 티타임에서 리리카를 바람 맞혔다는 이야기를 듣고, 리리카와 아실을 단 둘이 소풍을 보낸다. 갑자기 아실의 호위기사(로윈)가 나타나, 리리카는 이상한 촉을 느끼고 호위기사를 경계한다. 아니나 다를까, 호위기사는 갑자기 아실을 공격하고 리리카가 아실을 보호하려 막아서자 폐하가 나타나서 암살자를 처단한다.

    루디아가 나타나 아실과 리리카를 모두 껴안고, 아실은 따뜻함을 느낀다.
    (루디아는 아실이 오늘 암살 당할 껄 알고 있었는데, 막지 않는 걸 후회한다. 리리카와 아실을 함께 소풍 보냈다는 걸 알고 두사람을 찾으러 온 것임.)

    리리카가 악몽을 꾸자 아실을 찾아가고, 아실의 곁에서 붙어 잠잔다. 둘의 그런 모습을 보고 폐하와 루디아가 번갈아 가며 곁을 지켜준다.
    (어느새 정말 가족이 돼버린 네사람 ^^)




    키워드 03 # 엄마와 리리카의 투자


    리리카는 엄마가 사기꾼에게 투자했을까봐 염려돼서, 퇴궁하는 우바를 쫓아간다. 하지만 리리카 역시 우바의 진실된 말에 자신의 돈을 털어서 투자하기로 한다. 우바는 루디와 황후와 리리카 황녀에게 감동을 받는다.

    (모든 사람을 진실되게 믿는 리리카 황녀. 그리고 사람들은 그런 리리카 황녀의 믿음에 배신하지 않고 화답하고자 한다.)

    한편, 루디아는 공연관람을 위해 홀로 극장에 나갔다가 화재를 겪는다. 그곳에서 앞장서서 사람들을 대피시켜 사람들로 부터 지지를 이끌어낸다.

    움직이기 힘든 귀족파의 유행드레스 크리놀린을 입은 사람들은 화재시 대피가 어려웠고, 황후가 유행시킨 버슬 드레스를 입은 사람들은 위급상황시 움직이기가 편했다. 황후의 명성은 점점 더 높아진다.
    (회귀를 겪은 루디아는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사건을 이용해, 귀족파를 견제하고 황제파의 위신을 다지는 중임.)



    키워드 04 # 마법책을 따라하는 리리카


    폐하는 리리카가 마법 능력이 있다는 걸 알게되고, 엄마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둘만의 마법 수업을 진행한다.
    (리리카가 마법 책을 보고 행복 기원 부적 같은 걸 만들었는데, 그 안에 진짜 마법기운이 담긴 것을 폐하는 눈치챔.) 아마도 루디아와 리리카의 시간회귀의 비밀이 여기에 담겨 있는 듯하다.

    한편, 리리카는 라우브를 자신의 호위기사로 임명하고 피요르드와는 친구가 되고자 한다.
    (루디아는 미래를 알고 있어 이 둘과의 관계를 쌓지 말라 말리지만, 리리카는 자신에게는 어떤 촉이 있다면서 라우브가 반드시 자신의 호위가 돼야 한다고 주장한다.)

    (피요르드는 3년후 죽을 운명이지만, 리리카가 이 운명을 바꿔줄 것 같다!)


    키워드 05 # 동생감상 명불허전 추혜연 작가



    믿고보는 추혜연 작가님. 창백한 말도 재밌게 봤는데 역시나 이번 로판웹툰도 재미지다.
    (창백한 말이 궁금하다면, 카카오 웹툰에 있음.)

    연출이 다소 산만하다는 평이 있지만, 리리카 어린아이의 시점에서 진행하는 것이니 산만 해야하지 않을까?

    어린아이의 관점에서 진행 된다는 점에서, 이번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요거랑 느낌은 비슷한데,
    (비슷하다고 하면 욕 먹으려나?) 리리카가 전혀 똑똑하지 않음.

    회귀한 사람은 루디아 황후 이기 때문에, 리리카는 정말 순순한 관점에서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읽는 나에게 힐링을 선사한다.



    관전 포인트:

    리리카가 회귀하거나 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원작무새가 없음.

    어린아이의 순수한 동심으로 로판세계를 접할 수 있음.
    (피요르드, 아실, 브린, 브란, 등 모두 리리카를 사랑할 수 밖에 없다.)

    폐하와 황후의 계약결혼 이지만, 리리카의 조언으로 폐하는 황후를 꼬시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

    리리카의 관점으로 폐화-황후의 관계를 바라보는데 이게 정말 재밌음
    (루디아가 아침에 못 일어나는 이유가, 밤에 황제폐하가 괴롭혀서라고 생각하고 황제 찾아가서 엄마를 밤에 괴롭히지 말라고 말한다. 또 둘이 회의가 길어져서 계속 못본다고 생각하고 엄마는 일방적인 회의였다고 답하고 페하는 아주 만족스러운 회의였다고 답변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맨스 없는 로판이라 어린아이 성장물은 좋아하지 않는데, 이 웹툰은 일단 작화가 미쳤다. 계속봐야 한다.

    웹소설도 재밌다.
    (근데 원래 초중반만 재밌고 갈수록 재미없어져서 완결까지 못읽는게 나의 단점이다.) 지금은 38화까지 읽은 상태인데, 무료캐시 6,000원 받아서 계속 읽을 생각이다. 아직까진 재밌다.



    기대기대 모먼트:

    -피요르드 어떻게 되는지 (리리카랑 잘되는거냐!)

    -아실이랑 진짜 가족되는건지, 러브라인 인건지?

    -피요르드 아실 혐관

    -브린,브란 충성관계 좋음

    -권능족 등장 신기하다

    -마법사? 진부한 설정이긴 한데 그래야지 회귀를 설명하지

    -라우브 늑대 ㅋㅋㅋ 단순히 호위기사라면 좀 실망할 듯?

    -알테어스와 루디아의 2세 있나요 (도대체 밤에 얼마나 괴롭히길래 루디아의 얼굴이 핼쓱 해졌을까?)

    -리리카가 최초 인간 마법사 여자 황제 되지 않을까?  (아니면 아실황제도 멋지긴 하지~)

    -우바가 가져올 황금잭팟 궁금하다

    -루디아는 미래를 알리지만 최대한 리리카가 원하는 방향으로 해주려고 한다. (엄마의 찐사랑)




    간만에 완결이 기대되는 수작을 만났다. 추혜연 작가님의 그림도 넘 좋다. 행복하다. 엄마가 계약결혼 했다 로판 줄거리 리뷰 끝.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