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티그마 이펙트 줄거리 (결말, 엔딩, 스포)
    동생이 리뷰함/로판 줄거리, 결말 스포 2022. 2. 3. 19:12
    728x90
    반응형





    임시저장 글 날아가서
    두 번째 쓰는 동생리뷰

    ※의식의 흐름대로 작성함※
    #언냐가 추천하고 동생이 씀




    읽기 전 :

    웹툰
    남주가
    존잘
    (작화 미쳤다)









    읽은 후 :

    누가 댓글에
    용두사미라고 했는데
    틀린 말은 아니다.



    [리디북스 19금 로판 / 19금 로판 후기]




    스티그마 이펙트

    유기농 글
    김규동 그림
    도위 원작
    DCCENT 출판
    플랫폼 리디북스

     

    동생별점 : ☆☆☆
    웹툰을 기대한다.


    키워드: #집착남 #절륜남 #일편단심 여주 #주인님 #주중 관계 #신분 차이 #마물 #성자 #성녀 #기사단장 #연금술사 #연금 탑 #반전 로판 #19금 로판 #리디북스 19금 로판 #배덕 남주 #광기남 #도망 여주 #임신 여주



    관전 포인트:

    임시저장 글이 날아가서
    두 번 글 쓰는 동생의 분노를 느끼며
    글을 읽는다.





    # 스티그마 이펙트 줄거리
    # 스티그마 이펙트 결말
    # 스티그마 이펙트 엔딩
    #스티그마 이펙트 스포
    #스티그마 이펙트 반전






    #의식의 흐름대로 작성함
    #스포 있으니 유의바람




    Part 1. 스티그마를 지닌 성자, 라플레트?

    우리엘은 마수 토벌에 함께 나가 수면제를 먹고 잠든다. 그곳에서 마수에 관한 예지를 보고 토벌단에게 마수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하지만 마수에 대한 예지몽을 볼 때마다 우리엘은 극심한 부작용(경기)에 시달리고, 그나마 라플레트가 안아주면 괜찮아진다. 우리엘은 계속 라플레트에게 자신을 만져달라 말한다. (라플레트는 그만 참지 못하고, 잠든 우리엘에게....소설로 보세요...)


    라플레트는 우리엘에게 기사단장만 사용할 수 있는 권총 사용법을 알려주고, 우리엘의 기초훈련을 돕는다. 우리엘은 라플레트의 샤워시중을 돕기 위해, 라플레트가 샤워중인 욕실로 들어가고 라플레트는 그런 우리엘을 내쫓는다. 우리엘은 라플레트 가슴에 박힌 '마물의 핵'을 본다.

    다음 날 라플레트는 연금 탑으로 떠나고, 우리엘의 훈련을 맡은 헬리오가 라플레트가 마물의 핵을 이식받았음을 알려준다.
    (연금탑에서는 마물 핵을 이식하는 실험을 했고, 라플레트에게 이식하는데 성공함. 라플레트는 마물핵 덕분에 더욱 강력해짐.) 헬리오는 우리엘에게 예언서의 일부를 보여주고, 라플레트가 성자로 칭송받고 있음을 알려준다. (헬리오도 어깨에 마물 핵을 이식받았다.)

    [마물을 품은 자를 숭배하라.]


    우리엘이 라플레트를 보고 싶어 하자, 헬리오는 우리엘을 라플레트가 있는 연금 탑으로 데려간다. 그곳에서 우리엘은 잠들지 않았는데도 마물이 습격하는 환영(예지)을 보게 된다. 라플레트는 1급 대피 경보를 내리고, 우리엘을 피신시킨다. 그곳에서 우리엘은 모그리스 영지에서 만났던 친구 '바라하'를 만난다.
    (바라하도 기사단장임.)




     
     
     

    Part 2. 라플레트의 고백 (꽁냥꽁냥)


    황궁에서 황녀 이타카가 우리엘에게 초대장을 보낸다. 하지만 라플레트는 계속 거절한다. 우리엘은 라플레트가 황녀의 미움을 받을까 걱정하고, 라플레트 몰래 황녀의 초대에 응한다.


    이타카 황녀는 우리엘의 예지능력을 탐내고, 우리엘의 능력을 시험하기 위해 최음독이 있는 마수를 풀어 우리엘이 예지를 통해 피해 내는지 확인해보려 한다.
    (우리엘은 예측만 하는 거지... 어떻게 마수랑 싸웁니까!!)

    라플레트가 나타나 대신 최음독을 맞고, 우리엘을 구해준다. 황녀는 장난이었다며 말하지만 우리엘은 연회에서 그냥 돌아간다. 라플레트는 최음독에 당해 정신이 반쯤 나가 있고, 자신 앞에 나타난 우리엘이 환시인 줄 알고 우리엘을 안는다.


    다음날, 우리엘은 라플레트 몰래 방을 나서고 자신에게 그런 짓
    (?)을 하고도 멀쩡한 라플레트를 보고, 라플레트가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 생각하며 피해 다닌다.(라플레트는 늘 그렇듯 우리엘의 환영이라 생각함 ^^ㅋ 말 되냐 참나)

    우리엘은 마물 토벌지에서 어떤 유적지에 들어가게 되고 그곳에서 잠들지 않고도 또다시 환영(미래)을
    본다. 이타카 황녀는 죽은 자들에게 마물 핵을 이식해 자신을 따르는 노예로 만든다.


    우리엘은 이 환영을 본 뒤 크게 앓고, 바라하는 유적지를 조사한다. 유적지에서 이능을 과도하게 추출하는 마법진이 그려져 있었음을 발견하고 라플레트는 이 유적지를 부숴버린다.
    (황녀가 이곳에서 뭔가 음모를 꾸미고 일이 진행될 줄 알았는데, 라플레트가 그냥 파괴시켜버림. 그리고 끝. 용두사미란 게 뭔가 이런 부분을 이야기하는 듯.)

     

     

     



    우리엘은 사흘 만에 깨어나고, 라플레트는 자신을 피하는 우리엘을 안는다.
    (프롤로그 그 장면^^) 우리엘은 라플레트에게 자신을 사랑하는 거냐고 물어보고, 라플레트는 그렇다고 대답한다.


    "랍, 나..., 사, 사랑, 해요?"
    "그래. 사랑해."


    둘은 서로의 마음을 고백하고 본격적으로 연애모드 시작한다.
    (최음 독에 당했을 때 처음으로 했음을 우리엘이 알려주고, 라플레트는 자신을 왜 피해 다녔는지 그제야 깨닫는다 ㅎㅎㅎㅎ)

    Part 3. 흑막 등장


    바라하는 우리엘에게 왜 라플레트를 그토록 좋아하는지 물어보고, 우리엘은 라플레트가 자신을 구해줬기 때문이라고 대답한다. 바라하가 그럼 자신이 우리엘을 구해줬으면, 자신을 좋아했을 것이냐고 묻자, 우리엘은 그래도 자신은 라플레트를 좋아했을 것이라 대답한다.
    (우리엘 일편단심 ㅎㅎㅎㅎ)


    라플레트는 열흘 간 파견을 나가고, 우리엘은 심심해서 기사단을 돌아다니다 의무 단장 슈드무엘을 만난다. 슈드무엘은 심심하면 자기 서류 정리나 도우라면서 우리엘에게 일을 시킨다.
    (슈드무엘은 우리엘에게 최면을 걸어 자기 뜻대로 휘두르려 하지만 우리엘은 라플레트에 관한 부분에서는 도무지 최면에 걸리지 않는다. ㅎㅎ)


    우리엘은 부분 세뇌에 걸리고, 라플레트와 둘이 데이트하기로 했는데 슈드무엘과 함께 밥 먹자며 의무 단장을 데리고 나간다.
    (라플레트 둥절) 우리엘은 자신이 왜 슈드무엘을 데리고 왔을까? 생각하는 찰나, 마물의 습격을 받는다.


    우리엘은 마물의 움직임을 예측해 총을 쏴 마물을 처치한다. 하지만 신문 기사에는 우리엘이 마물을 조정하는 악인처럼 묘사되어 나오고 사람들에게 우리엘이 마물 핵을 폭발시키는 테러범이라는 소문이 난다.
    (이게 다 슈드무엘의 계략임. 부들부들)


    황녀는 다시 한번, 우리엘을 포섭하기 위해 우리엘에게 전용 기사를 하사한다.
    (우리엘이 라플레트가 '기사'여서 좋아하는 줄 알고 ㅋㅋㅋㅋㅋ황녀도 깜찍하다.) 우리엘은 황녀의 선물을 거부하고, 황녀의 기사를 따돌리기 위해 바라하의 집무실에 들어가 쉰다.


    헬리오와 바라하는 우리엘이 테러범이라 오해받는다며 걱정한다. 라플레트는 우리엘이 이런 말도 안되는 오해를 받는 게 자기탓이라 생각하고, 우리엘에게 모그리스 영지로 돌아가라 말한다. 우리엘은 라플레트 곁에 있겠다 한다.

     
     
     
     
     
     
     
     
     

    Part 4. 우리엘의 임신, 그리고 오해


    봄축제가 다가오고 슈드무엘은 우리엘을 세뇌해 우리엘에게 마물 핵을 보관하도록 명한다. 그리고 황녀, 바라하, 우리엘은 셋이서 축제 구경을 나간다.
    (슈드무엘이 황녀에게 우리엘의 일정을 알려줌.) 우리엘은 혼잡한 축제 거리에서 마물 핵을 소매치기당하고, 도둑을 쫓아가다가 납치당한다.


    납치 일당은 마물 핵을 비싼 값에 팔고, 우리엘을 노예로 팔거나 마수에게 먹이로 주려고 한다. 하지만 무슨 일인지 마수가 우리엘을 보호하고 납치 일당을 공격해서 우리엘은 무사히 탈출한다.
    (이 부분이 황녀와 슈드무엘의 계락이거나, 슈드무엘이 황녀를 우엘 납치범으러 만들려 한 것 같은데 자세히 안 나옴.)


    바라하는 도망쳐 나온 우리엘을 발견한다.
    (마물 핵 거래는 합법이나, 살아 있는 마수를 거래하는 건 불법임) 바라하는 마수를 거래하는 일은 불법이라며 마수를 압수해간다.(원래는 황녀에게 진상할 마수였음.)(황녀와 슈드무엘 무슨 관계인데...?)

    * 바라하는 노예상에서 연금 탑으로 팔려온 실험체 였음. 실험을 통해 바라하는 예지 능력을 갖게 되고, 예지를 통해 성자가 황도를 구한다는 미래를 봄.

    바라하는 연금 탑이 있는 황도가 무너지길 바라고, 성자를 자신이 직접 죽이기로 한다. 모그리스 영지로 향하고, 바라하는 그곳에서 우리엘과 친구가 된다. 결국, 바라하는 성자를 죽이지 않고 오히려 도와준다.




    연금 탑에서는 우리엘이 왜 마수에게 공격당하지 않고, 마수들이 왜 우리엘을 보호하는지 연구한다.
    (마수의 핵을 가지고 있어, 공격 당하지 않는다고 추측하지만 그렇다면 다른 사람들도 마수의 핵을 가지고 있으면 공격 당하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우리엘 말고 다른 사람들은 마수의 핵을 가지고 있어도 공격당한다.)

    연금 탑의 연금술사들은 더 강도 높은 실험 진행하고, 바라하가 화를 내고 총질을 한다.
    (짝사랑 중인 바라하...^^ 파이팅)

     


    이 일로 바라하는 군법회의에 회부된다.
    (라플레트는 바라하와 우리엘의 관계를 살짝 질투한다.) 우리엘은 자신이 라플레트의 아이를 가졌음을 알게 되고, 헬리오와 슈드무엘은 사생아를 좋아할 귀족은 없다면서 라플레트에게 비밀로 하라며 조언한다.

    우리엘은 고민하다가 라플레트에게 말하지 않기로 한다.
    (발암) 임신 초기라서 라플레트와 관계를 피한다. (라플레트는 성자로 칭송 받는 사람인데, 자신의 임신으로 라플레트가 성기단장 지위를 박탈 당하고, 피해를 받게 될까봐 걱정한다.) 라플레트는 자신이 우리엘이 생각하는 그런 성자가 아님을 괴로워한다.

    슈드무엘은 더 이상 배가 불러오기 전에 우리엘에게 떠나라고 말하고, 우리엘은 라플레트의 곁에 남을지 떠날지 고민한다. 갑자기 우리엘은 크게 아프지만 임신 중이라 약을 먹을 수가 없고 슈드무엘이 해열제라면서 영양제를 대신 처방해준다.
    (슈드무엘은 대신관의 사생아로, 대신관에게 이용 당하며 자라옴. 그래서 우리엘이 낳을 라플레트의 사생아를 자꾸 지우라고 종용함. 자신의 어머니와 우리엘을 겹쳐 본다. 하지만 우리엘은 낳겠다고 말한다.)


    우리엘의 몸이 좀 괜찮아지자, 슈드무엘은 우리엘을 데리고 연금 탑으로 간다. 실험에 쓰일 마물 핵이 필요하다면서 대량으로 매물 핵을 받아가고, 슈드무엘은 우리엘이 마물 핵을 폭탄 테러한 것처럼 일을 꾸민다.


    우리엘은 자신이 세뇌 당해 슈드무엘의 함정에 빠졌음을 깨닫지만, 빠져나갈 구멍이 없자 마물의 도움을 받아 모그리스 영지의 숲으로 도망친다.
    (슈드무엘은 마물 핵을 이용한 실험과 마물핵과 관련된 것 들을 다 파괴 하려는 자임. 마물 핵을 추출하기 위해 소요되는 인간들의 희생을 멈추고 싶어한다. 슈드무엘은 애초에 우리엘을 마물을 조정하고, 마물핵을 파괴하는 테러범으로 이용하기 위해 우리엘을 이용한 것임.)


    Part5. 마물을 품은 자, 우리엘


    우리엘은 폭탄 테러범 오명을 쓰고, 도망침. 라플레트는 우리엘이 금방 돌아오리라 생각하지만 어느덧 시간이 흘러 우리엘은 임신 8개월 차가 됨.
    (하지만 배가 많이 불러오지 않아, 사람들이 보기에는 3개월 정도로 보임.) 마수의 흔적을 좇는 라플레트는 우리엘이 모그리스 영지의 숲속에 숨어 있음을 알아내고, 동굴에서 우리엘을 찾아낸다.


    그곳에서 배가 나온 우리엘을 보고 라플레트는 우리엘이 다른 남자의 아이를 가졌다고 오해한다.
    (발암...^^ 장난하냐 라플레트?) 우리엘은 라플레트의 아이라고 말하지만, 라플레트는 믿지 않는다. (보기에는 3개월 정도로 밖에 안보이니 자신의 아이가 아닐 것이라고 생각함.) 라플레트는 아이를 원하지 않고 우리엘과 강압적으로 관계해 아이가 유산되길 바란다. (개개 개개 발암. 솔직히 이해 안 감. 우리엘 사랑하면 다른 남자아이라도 우리엘 소중히 해줘야지. 무슨.)


    우리엘과 라플레트는 대공저로 돌아가고, 대공 부부는 우리엘이 라플레트의 아이를 임신 했음을 단번에 알아챈다. 대공 부인은 라플레트의 아이가 자라지 않는 이유를 알려주고, 우리엘에게 마물의 핵을 먹인다.
    (라플레트는 사실.... 대공 부부가 마물의 핵을 실험해서 만들어낸 생명체임. 즉 라플레트가 마물 그 자체임...우리엘이 임신한 것은 마물이고, 마물들은 자신보다 더 강한 마물을 보호하고 따르는 습성이 있어 우리엘을 보호했던 것임...!)


    우리엘은 라플레트가 마물임을 알게 되고, 예언서의 성자가 자신임을 깨닫는다.
    [마물을 품는 자를 숭배하라.]


    * 대공 부부는 마물핵 실험을 통해 '라플레트'를 생산해 냄. 사람들은 라플레트가 괴물이라며 피한다. 라플레트는 숲 속에서 마수에게 공격 당하는 우리엘을 구해 주고, 우리엘은 라플레트를 주인님이라며 따른다.

    대공부부는 라플레트가 우리엘을 귀애 하는 마음을 이용해, 라플레트가 실험의 목표치를 채우지 못할 때마다 우리엘을 대신 매 맞게 함. 라플레트는 우리엘을 위해 실험의 목표치를 채우기 위해 노력했고, 우리엘에게 자꾸만 성애를 느낌. 그런 삶을 벗어나기 위해 황도로 떠났던 것임.



    한편, 황도에서 기사단은 폭탄 테러범 우리엘을 찾으러 모그리스 영지로 내려온다. 바라하는 대신관에게 자신이 본 예언에서 성자가 라플레트가 아니라,
    우리엘 이었음을 말해준다. 대신관은 그럼 어떻게 마물의 핵을 이식받고도 라플레트가 무사했는지 의문을 가지고, 라플레트가 마물 핵 실험을 통해 낳은 마물 그 자체임을 알게 된다.


    대공 부부는 일부러 마물을 풀어, 기사단을 전멸시킨다. 마지막으로 남은 기사 한 명이 숨이 끊기기 전, 우리엘의 가슴을 창으로 꿰뚫는다.
    (우리엘은 라플레트가 아이를 원하지 않는다며, 죽고 싶어 한다...) 그 모습을 본 라플레트는 미쳐버리고 그 자리에 있는 모든 생명체를 전멸시킨다.(대공 부부, 대신관, 바라하, 알브라카 성기사단 모두 다.) 다행히, 우리엘은 마물의 아이를 품고 있어 회복력이 빨라, 심장이 꿰뚫였어도 살아남는다.

    "괜찮아. 내 아이라면, 마물을 품은 거라면...... 너는 무사할 수 있어."


    우리엘이 눈을 뜨자, 시체 무덤이 된 대공 저택이 보인다. 우리엘은 그 속에서 라플레트의 시신을 찾아 헤매며 눈물 흘린다. 라플레트가 뒤에서 우리엘을 끌어안는다.

     


    라플레트는 죽은 기사단에게 마물의 핵을 이식해 자신의 수하
    (노예)로 종속시켜 버렸다. 바라하도 그중 하나가 되었다. 라플레트는 우리엘과 제일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곳이 황도라고 생각해서, 알브라카 성기사단을 이끌고 황도로 향한다. 본편은 여기서 끝난다.



     
     
     
     

    Part 6. 동생 감상



    • 헬리오 어떻게 됨?
    (서브남주가 되려다가 말았다.)

    • 이타카 황녀 어떻게 됨? (헬리오랑 이타카 황녀 둘이 남매임.)
    (악녀가 되려다가 말았다.)

    • 슈드무엘 어떻게 됨? (도대체 왜 마물의 핵을 파괴하고 싶은 건데... 어머니가 실험에 이용당해서..?)
    (사연 있는 흑막이 되려다가 말았다.)

    • 바라하 찐&짝사랑 모먼트
    (절절하다.) 성녀 우리엘의 정체를 숨겨준 이유는 무엇? 바라하가 죽은 뒤 살아나서도 이지를 가진 이유는?

    - 처음에 마물 때문에 피신할 때 우리엘 구해준 사람 바라하
    - 황녀 기사가 괴롭힐 때 우리엘 숨겨준 사람 바라하
    - 총 만들어서 우리엘 지켜준 사람 바라하
    - 예언속의 성자 만났을 때, 안죽이고 지켜준 사람 바라하
    - 납치당한 우리엘 구해주는 사람 바라하
    - 연금탑에 총 질 해주는 사람 바라하
    - 마지막에도 죽은 뒤 되살아 났지만 우리엘 곁에 있는 걸 선택하는 바라하.


    • 라플레트 동굴에서 정 뚝떨
    (임산부에게 그러지 마라 진심...)

    • 황도는 어떻게 됨?
    (라플레트가 점령? 마물 밭 됨?)

    • 궁금한 게 많이 남는 소설.
    (동생둥절.)

    • 대공 부부에게 복수하거나, 죽이기 전에 망설이거나, 뭐 그런 거 없이 그냥 원샷 원킬.
    (다이다이...)

    • 회수되지 못한 떡밥이 많아, 다소 아쉽지만 혼자 망상 펼치는 것 또한 재미다.

    예를 들면, 헬리오 - 이타카 황녀 - 슈드무엘 이렇게 같이 흑막이었던가

    대공 부부 - 라플레트 모먼트가 좀 더 있었으면....(대공 부부는
    라플레트를 왜 생산해냄?)

    바라하, 헬리오가 둘이 우리엘 찐 짝사랑 하던가.

    연금 탑-황실-대공 부부-신전 비리 이렇게 사연 있던가....

    이야기와 사건들이 생기려다 급하게 끝나 버리고 말았다.







    #내 뇌 망상 가상 캐스팅

    라플레트 모그리스



    흑발 이기광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